아로마티카 배경 사진
아로마티카 로고

아로마티카

인증된 브랜드브랜드 인증 완료인증된 브랜드컨셔스 브랜드

아로마테라피의 정수를 담아 2004년 론칭한,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지속가능 뷰티&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. 합성 향료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비건 포뮬러 처방으로 전 제품을 생산한다.

 동물권 지향 지구 공존 사회적 가치 기여
  • 친환경 패키지 사용 여부친환경 패키지 사용 여부
  • 크루얼티 프리 인증 여부크루얼티 프리 인증 여부
  • 비건 인증 여부비건 인증 여부
브랜드를 어떻게 분석하나요?보러가기

브랜드의 지속가능 스토리

제품 수거
#제품 수거

조인더서클(투명 페트 자원순환 캠페인)을 운영한다. 자사 재활용 페트 소재를 100% 사용한 용기와 재활용 유리 소재를 90% 사용한 용기를 아로마티카의 전기트럭으로 수거한 다음 선별장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재활용 공장으로 전달해 다시 용기(Bottle to Bottle)를 만드는데 활용한다.

제로웨이스트
#제로웨이스트

신사동 소재 하우스 오브 아로마티카 매장에서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함과 동시에 제로웨이스트샵 및 호텔·리조트에 벌크 제품을 공급해 리필을 통한 용기 재사용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.

기후위기 대응
#기후위기 대응

탄소저감을 실천하는 스마트 팩토리를 운영한다. 생산공장 유휴부지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연간 최대 약 26%의 전력을 자가 생산 에너지로 조달하고 있으며, 최대 전력 제어장치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탄소 배출량을 줄여나가고 있다.

비건
#비건

100% 천연 에센셜오일에 기반하여 제품을 만들고 동물 유래 원료 성분은 철저히 배제한다. 국내 1세대 비건 뷰티 브랜드로서 권위있는 채식주의 인증기관 비건소사이어티의 파트너이기도 하다.

크루얼티 프리
#크루얼티 프리

생명존중 가치를 실현하고자 동물에서 유래한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, 동물권을 보호하기 위해 동물 실험을 철저히 배제한다.

윤리적 생산
#윤리적 생산

제품 생산 시 스팀 생성 후 남은 물을 보일러 데우는데 재사용하고 폐수 처리 과정에서 생기는 오니를 지렁이 분변토로 만들어 토양 환경을 개선하는데 활용한다. 아로마티카의 원료 파트너사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공급망이다. 프랑스의 라벤더, 라반딘 농장은 에센셜오일 추출 후 남은 물질을 퇴비화해 재활용하고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며, 마다가스카르의 바닐라 농장은 지역 소농들을 발굴하여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.

사회 발전 기여
#사회 발전 기여

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엄마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맘편한 테라피(비혼모 마음 돌봄 프로젝트)를 정기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, 미래세대인 아이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환경교육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.

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

홈에서 더 많은 소식 보기